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토론실 포토갤러리)2022년 11월 28일(월) 일기(다이어트, 청취력 회복 훈련 포함)
(원문 출처)
http://toronsil.com/gnu5/bbs/board.php?bo_table=photogallery&wr_id=3251
오늘은 헬스장에 처음 갔고, 단체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복근 운동을 안 하니 복근을 하게 되면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오늘 팔 운동과 다리 운동만 했습니다.
무거운 거 들고 자전거를 타니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긴 했는데, 따라가기는 따라갔으나 근육이 뭉친걸 보니 아직 운동량을 더 높일 여지가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사실 자전거도, 동대문구 바깥으로 멀리 나가서 누구를 만나러 갈 때와 만나고 집에 올 때 두 번 탈 수 있겠으나 골치 아픈 부분이 자전거 타고 땀 흘린 채로 누구를 만나는 건 아닌 듯하여 하루 운동량이 제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헬스장에 샤워시설도 깨끗했고, 또 혼자 운동하면서 부족했던 타인과의 경쟁심 및 자극, 그리고 운동 자세를 지적하고 교정해줄 사람의 존재 등이 있으니 첫날 체험은 잘 된 듯합니다.
이따 밤 8시 정도에 또 가서 마저 단체 운동에 참여하면 될 듯합니다.
헬스장에 매일 갈 것 같지는 않으나, 자전거 타고 멀리 나가거나 집 근처 동네 산길을 걷는 등 별도로 운동을 하기 어려운 날, 그리고 이제 겨울 되고 추워질 때, 또 비나 눈이 내리는 날, 일 처리하다보니 운동가기 애매한 너무 이른 또는 늦은 시간 등 운동을 건너뛸 핑계는 많으니 그럴 때 헬스장을 최대한 이용할 생각입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