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8일 목요일

(토론실 포토갤러리)2022년 12월 9일(금) 일기(다이어트, 청취력 회복 훈련 포함)


(원문 출처)
http://toronsil.com/gnu5/bbs/board.php?bo_table=photogallery&wr_id=3253

12월 12일(월)부터 12월 26일(월)까지 헬스장 이용을 중지했으니 그 기간 동안 식이조절과 운동을 어떻게 해서 체중을 관리하냐가 중요해졌습니다.
중지한 기간만큼은 헬스장 이용권 유효기간도 연장이 되겠으나 그 동안 체중 관리를 손 놓아 버리면 의미가 반감되기는 합니다.
다행히 날씨를 체크해본 결과 당분간은 맑을 듯하여 제가 좀더 부지런하면 가능할 듯합니다.
청취력(정신적 능력) 훈련의 경우는 음량을 계속 줄이기만 하면 제대로 내용이 들리지 않아서 제대로 훈련이 안되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12배속 될때까지는 시스템 음량 4에 다음 팟 플레이어 50에서 100, 그리고 음량 6, 8, 10, ... 등에서 플레이어 음량 50에서 100으로 조금씩 키우는 식으로 갈 생각입니다. 무작정 조인다고 되지는 않는 것 같고, 12배속에서 다시 음량 줄이면서 최종 목표에 도달하는 식으로 완급 조절을 해 볼 생각입니다.

2022년 12월 1일 목요일

(토론실 포토갤러리)2022년 12월 2일(금) 일기(다이어트, 청취력 회복 훈련 포함)



(원문 출처)
http://toronsil.com/gnu5/bbs/board.php?bo_table=photogallery&wr_id=3252

이번주 월요일부터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했고 한주가 다 됐습니다.
단체 운동 빠진 게 수요일 저녁 2회, 목요일 오전 1회니까 3회 빠졌고 오늘 저녁 2회를 참석하면 이번주에 13회를 참가하는 걸로 기억합니다.
예상대로 복근 쪽이 가장 취약했고, 그 외에도 팔과 다리가 뭉치는 등 첫 주는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목적이 다이어트이고 추위에 실외 운동하기 움츠러드는 문제 때문에 헬스장 다니는 것이기도 하니 다음주부터는 식단 조절 등도 좀더 신경써야 할 것이고, 학기 말에 있는 일들 처리하다보면 헬스장 못 가는 날도 있으니 최대 15일의 기간 정지제도도 잘 써야 할 것이고, 헬스장에만 있을 게 아니라 하던 자전거 운동이나 동네 앞산 오르내리기, 기타 다른 운동도 할 수 있는 날에는 하는 게 나을 듯합니다.
PT 1회(50분)과 세미 PT 2회(20분)은(총 3회) 주말에도 쓸 수 있으니 기간을 고려해서 잘 나눠서 써볼 생각입니다.
청취력 훈련은 더 이상 4배속을 한참 초월해도 머릿 속 회로가 타거나 끊어지는 느낌은 안 드는데, 시스템 음량 2에 다음 팟 플레이어 음량 100% 수준보다 더 조용할 경우 잘 안들린다는 점에서 확실히 벽에 부딪힌 느낌입니다.
재생 속도 자체는 계속 올리더라도 다른 조건을 좀 완화해야 하나 고민은 되는데, 일단 그 때 그 때 상황을 보고 좀 더 고민해볼 생각입니다.